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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Q

    1. 올앱(all app)은 어떤 서비스인가요?

    올앱은 앱(app)을 감정평가하고 감정평가서를 제공하는 동시에, 감정평가 된 자신의 앱을 적정한 가치에 맞게 개인간의 직거래를 안전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모바일 플랫폼입니다.

     

    올앱은 개인과 개인의 앱 거래를 돕는 거래 중개 서비스와 앱의 금전적인 가치를 감정하는 감정평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판매자는 사용하지 않는 앱을 직거래를 통해 판매하면서 수익을 얻을 수 있고, 구매자는 자신이 필요한 앱을 쉽게 찾아 즉시 구매 또는 경매를 통해 합리적인 가격으로 구매한 뒤, 자신의 비즈니스에 맞게 수정한 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매한 앱의 디자인과 콘텐츠, 텍스트 등을 변경할 때에는 소정의 비용이 발생합니다.

  2. Q

    2. 이용하는 앱의 감정평가 방법과 절차는 어떻게 되나요?

    우선, 회원 가입을 하시고 감정평가를 안내하는 순서에 따라 등록을 진행하면 앱의 다운로드 수, 방문자 수 등의 1주일간 평균치, 디자인과 프로그램 수준, 수익성(쇼핑몰과 같은 상업용 앱)등의 항목을 꼼꼼히 체크한 뒤 감정평가가 이루어집니다.

     

    평가가 완료(평균 1주일 소요)된 후 감정평가서는 My page 또는 이메일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감정평가에는 전문가의 인건비 등이 소요되므로 소정의 수수료가 선결제 됩니다.(보통 1만원~2만원 사이, 전문성 평가가 많이 요구될 경우 10만원 내외의 별도 감정평가금액이 책정되기도 합니다.)

  3. Q

    3. 감정 평가는 어떻게 받을 수 있나요?

    메인 홈의 감정 평가 서비스 배너, 또는 마이페이지의 앱 감정하기 버튼을 통해 앱 감정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확한 앱 감정을 위해서는 모든 항목을 입력해야 하며 입력 누락시 감정 서비스는 불가합니다. 평가 완료를 위해서는 평균 1주일이 소요되며 감정평가서는 My page 또는 이메일로 확인 가능합니다. 앱 감정 바로가기
  4. Q

    4. 앱의 매매는 어떻게 이루어지나요?

    1) 감정평가를 하셨다면 감정평가금액을 기준치로 하시고, 원하는 금액을 입력 후 일반 직거래 매매 또는 경매 방식 매매로 등록하시면 됩니다. 거래가 성사됐을 경우, 앱 매수자는 올앱에 매도 대금을 입금하게 되며, 올앱에서 소정의 수수료(수수료 요율<바로가기>은 약 1%~15%내외로 앱의 매매금액에 따라 각각 다르게 적용됩니다.)를 공제한 후 매도자에게 입금됩니다.

     

    2) 감정평가를 하지 않아도 직거래나 경매 방식으로 매매 등록을 무료로 올릴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적정한 감정평가액을 알 수 없기 때문에 매도 가격의 신뢰도는 떨어지게 됩니다.

  5. Q

    5. 수수료 요율은 어떻게 되나요?

    올앱에 등록하신 앱(APP)의 거래가 완료될 경우 매수대금은 아래와 같은 수수료를 차감한 후에 매도자에게 입금됩니다. (감정 평가비용 별도.)


    수수료 요율표

    매매 가격

    수수료 요율 (VAT 별도)

    500만원 미만

    10%

    500만원 이상 ~ 1,000만원 미만

    8%

    1,000만원 이상 ~ 3,000만원 미만

    6%

    3,000만원 이상 ~ 5,000만원 미만

    5%

    5,000만원 이상 ~ 1억 미만

    4%

    1억 이상 ~ 2억 미만

    3%

    2억 이상

    2%

  6. Q

    6. 감정평가나 매매 후 결제 방식은 어떻게 되나요?

    감정평가와 매매 모두 현재는 현금 계좌입금(이체)을 원칙으로 하고 있습니다. 모든 거래에는 부가가치세(10%)가 적용됩니다.

    법인이나 개인사업자의 경우 세금계산서를 발급하며, 개인은 현금영수증 처리가 가능합니다.

  7. Q

    7. 거래취소 페널티는 어떻게 되나요?

    [구매 거부]

    판매자와 구매자의 안전하고 편리한 거래를 위해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거래가 취소되는 경우 페널티가 부과됩니다. 이미 거래 의사를 밝히고 입금한 뒤 취소할 경우 거래가 성사되지 않았어도 수수료를 공제한 후 매수자 계좌로 입금 처리됩니다.

     

    결제 실패가 발생한 경우(미입금, -카드 잔액 부족, 카드 제거, 기한 만료, 한도 초과(현재 카드결제는 불가)- 등의 사유) 정상적으로 결제되기 전까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며, 유사한 사유로 2회 이상 반복될시 강제 회원 탈퇴조치가 이뤄질 것이며 회원

    스스로 단순 사유로 회원 탈퇴가 불가합니다.

     

    [판매 거부]

    판매 후 판매 거부로 인한 거래 취소

    - 판매 거래 체결 후 판매를 거부하여 거래가 취소된 경우

    - 페널티 금액 : 거래 금액의 10%

     

    [검수 탈락]

    매매 등록한 앱과 다르거나 불충분 판정

    - 검수 결과 불량 게시글혹은 '불충분'으로 처리되어 검수 탈락한 경우

    - 페널티 금액: 거래 금액의 10% / 영구 판매 정지

  8. Q

    8. 거래취소 페널티는 어떻게 되나요

    판매자가 이미 매도한 앱을 복사해서 사용하거나 명의이전에 필요한 서류 등 제반사항(저작권 등)에 시간을 지체하는 행위로 매수자와 올앱에 불편을 가중시킬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됩니다. 신뢰성있는 건전한 매매가 이뤄져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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